❤ 시 옷 이 응 😎 스 토 리

상해여행 필수어플 추천& 고덕지도(高德地图)사용법 본문

TRAVEL

상해여행 필수어플 추천& 고덕지도(高德地图)사용법

시옷이응 2018. 8. 10. 21:45
반응형



제가 상해에서 요긴하게 썼던 어플들입니다!

네이버 글로벌회화, 중국지도어플 고덕지도 (高德地图), 상하이메트로,

구글맵(근데거의안씀), 위챗, 그리고 VPN어플.

첫째줄 두번째에 있는 고덕지도高德地图 말고는 사용하시기 쉬울거예요!

(+ 디즈니랜드 가시는분은 상하이 디즈니랜드 공식앱을 꼭 다운받고 가입도 하시고 출국하세욧!)


다들 한국에서 설치하시고 여행 떠나시는게 좋아요. 왜냐면 미리 테스트를 좀 해보고 손에 익어야 잘써지거든요 ㅠㅠ

막 가입하고 인증번호 받는것도 있고.. 특히나 고덕지도같은경우는 중국어만 지원해서요 ㅠㅠ최소 공항에서 숙소가는 법은

검색해보시고 가는편이 좋겠죠?


::::


네이버 글로벌회화 어플은 어플받고 나서 국가별로 따로 음성파일을 다운받아야해서 꼭 설치하고 가셔야하구용.

상하이메트로는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수있어요 한두번만 해보시면 쉽습니다! 

위챗은 한국의 카톡같은것인데, 중국가서 카톡 안될수도있어요.... 저도 깔고 저랑같이 여행가는 언니도 깔고 엄마한테도 깔아놓고 가입도 다 해두고 여행갔습니당. 연락하려구요 ㅋㅋㅋ카톡이 됐다말다 하더라구요 저는!

그리고 VPN. 중국에는 구글안됩니다. 유투브 못하구요, 구글맵, 구글검색 안됩니다. 인스타그램도 못해요! 

그거 대비해서 VPN두개정도 깔아두시고 가는게 좋아요. (하나가 잘 안될경우 대비), 

그리고 카카오톡도 VPN하면 되는거같더라고요?(전 그랬어요)

구글맵은 깔아둔게 한국어로 된 후기같은거를 보려구요.. VPN실행하고 구글맵 사용해봤자 우회했으니 위치가 제대로 안잡혀서 지도로서는 무용지물이거든요? 그런데 그냥 음식점이나 가게같은거 후기를 영어나 한국어로 보려고 깔아만 뒀었어요 ㅋㅋ


그럼 제가 5박6일간 써보며 터득한 고덕지도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한자알못주의)




​​​​​​​고덕지도(高德地图) 다운로드 (클릭시 앱스토어로 연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검색창에 고덕지도 치면 나와요!



구글맵에 내장소 저장하는거 아시나욧? 잘알아보게 별표나 하트표시하는거요!

고덕지도도 별표 표시를 할 수있답니다. 저는 여행하면서 갈곳을 미리 별표로 표시해뒀어요. 

하도 넓다보니 하나하나 확대하면서 찾을 수는 없고, 검색창에 장소를 검색을 해야하는데 한자로 써야 제대로 나오더라구요? ㅠㅠ

보통 관광지는 구글이나(VPN실행후) 네이버에다 치면은 한자로 된 주소나 장소명이 꼭 나와요. 

그걸 복사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별표하시는법은 ~



별표 하고싶은 장소를 검색해서 누르면 그 장소에 대한 정보가 촤르륵 뜨는데요, 저 별표버튼을 눌러주면 된답니다.

그러면 지도상에 계속 별이 표시되어서 대략의 위치정보를 알 수 있어요.


이제 경로검색을 해볼게요!


제가 지금 선택한 곳은 동방명주인데요, 제가 묵은 숙소에서 동방명주까지의 경로를 검색해볼게요.

동방명주를 선택한 후에 파란 타원형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화면이 뜨는데요, 목적지는 동방명주가 되어있고 출발지는 그냥 제위치로 지정되어있네요. 

지금 위치에서의 경로를 알고싶으면 그냥 두시구요,

출발지를  바꾸고싶으면 검색해서 바꿀수도 있고, 별을 눌러서 이미 별표지정한 장소들로도 바꿀 수있어요. 즐겨찾기처럼요! 

더욱 더 손쉽게 경로를 검색할 수 있겠죠?



별을 누르면 제가 별표한 장소들이 쫘르륵나옵니다.​ 저는 숙소부터의 경로를 알고싶으니 제가 묵은 숙소를 클릭할게요.




그러면 나름의 쉽게가는 추천루트를 알려주네요.

한자는 하나도몰라도 대충 아이콘을 보면 위에서 부터는 자가용으로 가는법, 그다음은 택시, 그다음은 지하철이나 버스같네요? 

저는 지하철로 가고싶어서 뭔가 대중교통 같은 公交을 눌렀어요.


누르니까 지하철경로랑 버스경로가 나오네요. 제일 빠른 루트로 보이는 첫번째꺼를 눌러볼게요.



그림만 보면 2호선을 타고 한번만 환승하면 된다네요? 타야할역도 , 도착역도 잘 나와있구요. 

요금도 5위안이라고 나와있네요.

이제는 상하이메트로 앱을 켜고 다시한번 환승역을 확인해줍니다. 




영어가 그리울줄이야..

실제로 저는 이 루트로 호텔에서 동방명주로 갔었어요 ㅋㅋㅋ환승이 되게 특이하더군요...당황스러웠어욬ㅋ


:::


이거말고도 뭐 장소 선택해서 누르면은 이용시간이라던지, 티켓판매라던가 주변놀거리, 먹을거리 등등이 나오기는 하는데 

저는 언어가 안되니 정말 지도로만 사용했어요. 

도착장소를 가려구 걸어갈 때 나침반 모양을 눌러가면서 위치파악을 했었는데 

나름 정확하게 잡혀서 별로 헤매는 일이 없었어요! 저도 어디선가 추천받은 어플인데 정말 추천합니당!


다음은 상하이 디즈니랜드 앱 사용법이랑 상하이택시 탄 후기들을 써볼까 해요! 여행후기두요! 

도움되셨으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주세요!



반응형
Comments